[스크랩] 2011.08.18. 2011 ETRI 발명캠프 3일차_ 송규영
B반 친구들이 머무르고 있는 누리관의 아침 모습입니다.
대전 스마트시티 옆에 위치하고 있군요.
아침 한식 메뉴입니다.
변리사님의 특허성 검토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각 조별 팀별 아이디어에 대해서 검토해 주고 계십니다.
늘 우리반의 복지를 위해서 노력해 주시는 이진욱선생님입니다.
TRIZ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전략 TRIZ기법을 활용해 급수탑을 쌓는 활동입니다.
문제가 발생하면(모순이 생기면) 다양한 방법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해 보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높여나가는 활동입니다.
이어서 멘토님들과 함께하는 아이디어 전개2 시간이 진행됩니다.
벌써 세번 째 만남인데요. 참가학생들이 진지한 자세로 박사님들과 의견을 교환하고 아이디어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디어 발상 시간이 오후에 편성되어 있어서 22:00 까지 에트리에서 아이디어 전개를 진행합니다. 다들 진지한 모습으로 자신들의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합니다.
도출된 아이디어가 부족해 보이는 듯 다시금 심각한 고민에 빠진것 같아요.
무엇이든 뚝딱 해 내는 9조는 캠프 내내 즐거운 모습입니다. 놀때 놀고 할때 한다..^^
박사님과 함께 늦은 밤에도 자신들의 의견에 대해 함께 토의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아이디어 발상지도에 하유나선생님도 발벗고 나서셨어요. 학생들을 친근하게 감싸주셔서 인기가 최고이셨지요.
역시 도면작성에 도움을 주시는 이진욱샘은 학생들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는 언제나 달려갑니다.
가끔은 서로가 아이디어를 이야기 하는 과정에 약간의 격한 토론도 발생하는 듯 합니다.
열심히 하는 9조의 모습을 기록해 달라는 듯한 모습인데요? 그래도 결과가 좋아보입니다.